본문 바로가기
교육

국원초, 어린이 창작뮤지컬 ‘내 삶의 주인공’ 공연 개최

by 충주일보 2022. 11. 14.

【충주일보】 서지희 기자 = 국원초등학교(교장 김인숙)에서는 11월 11일 오후 1시 40분 강당에서 어린이 창작 뮤지컬 ‘내 삶의 주인공’ 공연을 개최했다.

2017년 처음 창단된 국원초 뮤지컬 동아리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며, 5년간 꾸준히 학생창작뮤지컬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작품을 위한 오디션에서 13명의 단원들을 선발했으며 4월부터 준비하고 연습한 공연을 무대에 올리게 되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대본 최정인, 연기지도 정찬균, 연출 고지웅, 보컬지도 박소정, 안무지도 이세령 등의 예술인들이 참여했으며 어른들이 바라는 꿈이 아닌 학생들이 자신이 바라는 진정한 꿈을 찾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더 의미가 있다. 

 

김인숙 교장은 “어린이들이 음악, 안무, 연기 등 종합적 예술적 재능을 뮤지컬을 통해 발표하고 표현함으로써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며 더불어 이 공연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내 꿈은 무엇인지 찾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뮤지컬 동아리 단원인 장윤영 학생은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예술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으며 친구들과 협력하여 같은 공연에 서는 과정을 통해 서로 간의 협동심과 무대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