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충주시, ‘안녕! 마음아’개최

by 충주일보 2022. 9. 21.

아동친화도시 공모사업 일환 ‘나를 찾아가는 마음놀이 여행’

【충주일보】 서지희 기자 = 충주시는 20일 ㈜툰즈(대표 심규민)와 함께 책 읽는 글터 더불어 숲에서 나를 찾아가는 마음놀이여행 ‘안녕! 마음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 ‘2022년 아동친화도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아동 및 가족 구성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책놀이 프로그램과 7세 아동 및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EQ놀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충주일보】  ㈜툰즈(대표 심규민)와 함께 책 읽는 글터 더불어 숲에서 나를 찾아가는 마음놀이여행 ‘안녕! 마음아’를 개최. 서지희 기자

참가 아동들은 심리상담전문가와 학부모 퍼실리테이터의 지도로 책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살펴보고 이해하는 활동을 체험했다.

 

또한 다양한 EQ놀이를 즐기며 가족 간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심규민 대표는 “책이라는 매체를 이용해 아동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아동 및 가족간의 정신적 교류활동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지역사회 아동의 심리적 행복지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아동 마음놀이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어 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충주시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민‧관이 협력해 시민이 체감하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나를 찾아가는 마음놀이여행 ‘안녕! 마음아’는 책 읽는 글터 더불어 숲에서 올해 11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