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충북도교육청, 학부모자치 활성화 토크콘서트 개최

by 충주일보 2022. 9. 14.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활성화 방법은?"

【충주일보】 서지희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14일 오후 2시 청주 S컨벤션에서 학부모자치 활성화를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유튜브(행복씨TV)로 생중계했다.

학부모자치 활성화 토크콘서트는 학부모가 학교공동체 교육주체로서 학교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다.

 

‘학부모자치, 어떻게 활성화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윤건영 교육감의 인사말를 시작으로, 올해 학부모정책 연구를 맡고 있는 에듀니티랩 학습과학연구소 박재원 소장으로 진행됐다.

 

토크콘서트는 박재원 소장의 ‘학부모-교사 한편되기’, 오재길 경기도 416민주시민교육원 교육연구관의 ‘학부모 학교참여 어떠해야 할까’에 발제가 이어졌다.

 

이어, 도내 시군 학교학부모연합회 회장 10명(이요셉 회장 등)이 지역별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사례를 공유하고 학부모의 학교교육참여 현황에 대한 고민과 참여 활성화 방안 등을 토론했다.

 

또한, 도내 시군 학교학부모연합회 회장들은 지역별 학부모들의 참여 활동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이들은 더 많은 학부모들이 학교교육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공유했으며, 학부모와 학교의 유기적인 소통시스템 등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부모자치 활성화를 통해 학부모, 학부모와 학교 간 원활한 소통이 이뤄지고,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동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