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제천 계획공모관광사업단 서포터즈’해단식 개최

by 충주일보 2022. 11. 28.

【충주일보】 서지희 기자 = 제천 계획공모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 이하 ‘관광사업단’)은 24일 오후 5시 제천문화재단 3층 에코강의실에서 2022년도 관광사업단 서포터즈 해단식을 가졌다.

관광사업단 서포터즈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박미루 단장을 주축으로 관내·외 대학생으로 총 25명으로 구성되어, 지난 7월 19일 발대식을 기점으로 제천 전역에서 먹거리, 관광지 등을 누비며 종합적인 홍보활동을 펼친바 있다.

 

특히 제1회 의림지 농경문화예술제, 천년미소(구. 의림지뜰 쌀), 팸투어 등 사업단 과업과 제천문화재단의 온세마켓, 문화재야행 등 행사를 직접 취재하고 이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에 게시하여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해단식에서는 활동인증서를 발급하고 천년미소 햅쌀(증정품)을 기념품으로 나눠주는 동시에, 우수 서포터즈로 선발된 단원 3명에게 제천화폐 20만원을 수여하며 그 간의 노력을 격려했다.

 

박준범 단장은 “지난 4개월 동안 서포터즈들이 정말 많은 일을 했다. 전국 최초로 연예인 서포터즈 단장으로 라디오에도 소개되기도 했고,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 홍보해주셔서 행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박미루 서포터즈 단장은 “행사를 통해 서포터즈 단원들이 하나로 뭉쳐 많은 노력을 한 것에 의의가 깊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이 경험을 토대로 삼아 매사 최선을 다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관광사업단은 내년 3월부터 ‘2023년도 관광사업단 서포터즈’를 모집할 계획으로,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광사업단(☎043-641-49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