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대한적십자 제천지구협의회-제천시 직공장 새마을협의회, 신백동 독거노인가구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by 충주일보 2022. 9. 22.

【충주일보】 서지희 기자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제천지구협의회(회장 이명호) 제원봉사회와 제천시 직공장새마을협의회(회장 박경배)에서는 제천시 두학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충주일보】 대한적십자 제천지구협의회-제천시 직공장 새마을협의회,, 집수리 봉사활동 사진. 서지희 기자

단체에서는 외부 재래식 화장실 사용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의 편의를 위해, 집안 욕실 수세식 화장실 설치공사를 지난 8월 말부터 9월 20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했다.

 

해당가구는 정화조 설치 등 많은 예산이 소요되어 당초 집수리 봉사 대상지에서 제외되었던 곳이었으나, 신백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황재철) 맞춤형복지팀에서 대한적십자사 제원봉사회와 직공장새마을협의회를 연계하여 협업이 추진되었다.

 

각 봉사단체 관계자는 “두 단체가 협업하여 불가능했던 집수리 봉사를 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라며 서로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지원 대상 어르신은 “평생 집에서 수세식 화장실을 쓰는 것이 처음으로, 이제 겨울에도 따뜻하게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평생소원이 이루어졌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해당 단체와 신백동행정복지센터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